경남6차산업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정보광장

라이브 커머스 기본 교육

  • 등록일 2023-04-21 17:12:51
  • 조회수 117
  • 작성자 관리자

본문

4월19일 경상남도 6차산업지원센터 회의실 및 (주)케이에프 스튜디오에서 2023년 라이브커머스 기본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교육은 작년까지 기본, 심화 과정을 구분하여 농어촌공사에서 진행하였으나, 올해부터는 기본교육은 전국의 각 센터에서 심화과정은 농어촌공상에서 진행하기로하였습니다.

첫 수업(2시간)은 라이브 커머스 이론수업으로 라이브커머스 소개, 플랫폼 소개(장단점), 입점방법, 기타 특징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두번째 수업은 방송기획, 판매포인트, 큐시트 작성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세번째 수업은 방송시스템 익히기 및 셋팅, 리허설 진행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기로했으나, 실전 보다 좋은 교육은 없다는 강사님의 생각에 참여 업체 4곳이 30분씩 2시간동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실제로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생들은 떨리는 마음과 불안한 마음을 지울수 없었는데 우리의 구세주! 1~2교시 강사님이셨던 김나영 대표께서 직접 업체들을 도와주면서 무사히 실습까지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총 633명이 시청을 하였고, 판매를 위한 목적은 아니였지만 매출도 발생하여 1석2조의 효과를 얻었습니다.

교육 시간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교육 참여 업체들을 위해서 2시간동안 큰목소리와 넘치는 에너지로 방송을 진행 해주신 김나영 대표와 백번 듣는것 보다 한번 경험이 더 중요하다고하여 현장에서 라이브 진행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도와주신 박영주 대표께 감사드립니다.

실습 영상 : https://view.shoppinglive.naver.com/replays/938999?fm=shoppinglive&sn=home

목록